e비즈*솔루션

SK C&C 체인제트 토큰 서비스, GS 1등급 획득

서정윤 기자
SK C&C 로고 [ⓒSK C&C]
SK C&C 로고 [ⓒSK C&C]

[디지털데일리 서정윤 기자] SK㈜ C&C는 블록체인 체인제트 토큰 서비스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GS(Good Software)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

체인제트 토큰은 API 호출만으로도 이더리움 네트워크 상에서 유통 가능한 토큰을 쉽게 생성·발급·거래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더리움 표준인 ERC-20을 준수하고 있으며, 단 몇 번의 클릭만으로 토큰 관련 모든 서비스를 만들 수 있다.

SK C&C는 2019년부터 체인제트를 독자 개발해 운영 중이다. 토큰 서비스를 비롯해 대체불가토큰(NFT), 데이터 트레이싱 등의 서비스를 API 형태로 제공한다.

체인제트 토큰은 이번 GS 인증 1등급 획득으로 소프트웨어 안정성 및 품질 확보는 물론 공공기관 우선구매 대상 기술제품 자격도 갖추게 됐다. GS인증은 소프트웨어 진흥법 제20조에 의거한 국내 소프트웨어 품질을 증명하는 국가 인증제도다.

체인제트 토큰이 획득한 1등급은 GS인증에서 부여하는 최고 등급이다. ISO 국제표준을 기반으로 소프트웨어의 기능성, 신뢰성, 효율성, 사용성, 보안성, 호환성 등 9가지 시험 절차를 통과해야 획득할 수 있다.

GS인증을 획득한 소프트웨어는 공공기관 우선구매 대상 기술제품으로 지정되며, 조달청 제3자 단가계약 체결 및 나라장터 등록을 통한 구매기관과의 수의 계약도 가능하다.

체인제크 토큰이 가진 또다른 특징은 블록체인 서비스에서 종종 발생할 수 있는 키 분실 위험을 없애 서비스 이용 안전성을 높인 프록시 키 서비스다. 프록시 키 서비스는 전자지갑 계정의 개인키를 분실하더라도 기존 이력과 소유권을 안전하게 복구할 수 있도록 돕는다.SK C&C는 프록시 키 서비스를 개발해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최철 SK C&C 웹3 테크 그룹장은 "토큰 증권과 연계한 신사업을 적극 발굴해 SK C&C가 디지털 자산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꼬 말했다.

서정윤 기자
seojy@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