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GS ITM,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4종 출시

이종현 기자
ⓒGS ITM
ⓒGS ITM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GS ITM은 정유 및 석유화학 업계에 특화된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4종을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스마트팩토리 솔루션은 생산·공정·운영 관리를 아우르는 통합 제조 실행 시스템 ‘MES’, 데이터 정확성을 기반으로 효율적인 재고 및 물량 관리를 지원하는 ‘IYAS’, 종합 설비관리를 지원하는 ‘EAM’, 엔지니어링 알고리즘을 바탕으로 공정의 효율성과 안전을 제고하는 모니터링 시스템 ‘OMS’ 등이다.

GS ITM은 HD현대오일뱅크, 에쓰오일(S-OIL), GS칼텍스, 롯데케미칼, SK케미칼, 한화토탈에너지스 등 국내 정유·석화 기업들에 제공 중인 핵심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했다고 전했다.

이번 솔루션 출시를 계기로 GS ITM은 정유와 석유화학 분야에서 보다 공격적인 영업과 마케팅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공정 연속성에 대한 부담으로 인해 상대적으로 디지털 전환이 더딘 업계인 만큼, GS ITM이 17년간 정유석화 산업에서 쌓아온 높은 이해도와 풍부한 노하우를 앞세우겠다는 포부다.

김동현 GS ITM ES사업본부장은 “데이터 기반의 공정 관리 프로세스와 통합 시스템 구축을 핵심으로 하는 GS ITM의 솔루션들은 현장의 요구, 그 이상을 담고 있다고 자신한다”며 "디지털 전환을 고도화하고자 하는 모든 기업과 함께 완성도 높은 스마트팩토리 환경을 구현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종현 기자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