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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프시맨틱스, 자회사 건기식 사업 합병..."매출 및 재무구조 개선"

이건한 기자

[디지털데일리 이건한 기자] 의료 및 헬스케어 AI 전문기업 라이프시맨틱스가 자회사 '라이프슈티컬'의 건강기능식품 사업 부문을 분할 합병한다. 의료 AI 사업 성장에 박차를 가하고 재무구조 개선 및 매출 확대를 위함이다.

라이프시맨틱스는 이 같은 내용을 지난 6월28일 이사회에서의 결의했다고 1일 밝혔다. 합병기일은 9월1일이며 라이프시맨틱스가 라이프슈티컬의 지분 100%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이번 합병에 따른 연결재무제표 변화는 없다. 신주 발행이 없는 무증자합병 방식이며 합병비율은 1대0이다.

이번 분할합병에 따라 라이프슈티컬의 건강기능식품 사업 부문의 자산과 부채는 라이프시맨틱스에 승계된다. 라이프슈티컬은 지난 2023년 라이프시맨틱스가 100% 출자해 설립됐으며 건강기능식품 사업 부문이 모회사에 흡수되어 연결재무제표상의 변화는 없다.

라이프시맨틱스는 매출 성장세가 뚜렷한 건기식 사업 부문 합병을 통해 현금 흐름을 개선하고 실적 성장을 도모하면서 주력인 의료AI 사업 확장에도 속도를 낸다는 계획이다. 지난 1분기 라이프슈티컬이 기록한 매출 16억원 중 절반인 8억원이 건강기능식품 사업 부문에서 발생된 만큼 라이프시맨틱스는 향후 수익 확보를 위한 매출 모델을 갖추게 됐다.

자회사인 라이프슈티컬의 재무구조도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건강기능식품 사업 부문이 모회사에 분할합병되면서 존속법인인 라이프슈티컬의 부채가 감소했다. 또한 핵심 역량과 자원을 제약 사업 부문에 집중해 기업 성장의 기반을 다질 수 있게 된 것으로 평가됐다.

김태현 라이프시맨틱스 CFO는 "이번 합병은 모회사와 자회사 모두가 윈윈(win-win)하는 결정"이라고 말했다.

이건한 기자
sugyo@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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