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 “韓·동남아 시장, SMB 메가트렌드에 주목"
[디지털데일리 이형두기자] “동남아 사람 70%는 40대 이하다. 이 세대 사람들은 워크라이프 자체가 이전 세대와 다르다. 상당 부분 일과 개인적인 삶의 융합을 경험하고 있다. 앞으로 사무실과 집, 가족과 일 사이를 끊임없이 연결하는 새로운 기술 필요하다. 이미 한국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카페에서 커피를 마시면서 노트북을 열고 업무를 하는 것을 볼 수 있다.”
HP SEA-K(South East Asia and Korea) 지역 매니징 디렉터 코 콩 맹 총괄 사장<사진>은 지난 15일(현지시각) 말레이시아 쿠알라쿰푸르에서 열린 ‘HP홈플래닛2018’에서 이같이 말하며 동남아시아 시장 메가트렌드 변화를 주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HP는 한국 포함 동남아시아 18개국 시장을 ‘SEA-K’ 지역으로 묶어 별도로 관리하고 있다.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필리핀 등 고속 성장 중인 국가들이 여기 포함된다. 전 세계 인구 1000만 이상의 메가시티 20개 중 6개가 이 지역에 속한다.
코 콩 맹 SEA-K 총괄 사장은 “1000만 이상 도시가 중국이나 인도에도 많겠지만, 동남아시아 지역에는 100만 인구 이상 도시가 무려 150개가 넘는다”며 “이들 지역은 굉장히 빨리 성장하고 있으며, 커다란 잠재력을 갖고 있는 곳”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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