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나연 기자] 음악 지식재산(IP) 저작권료 수익 공유 플랫폼을 운영하는 뮤직카우가 정보보호 관리체계 운영 역량을 인정받았다.
뮤직카우는 정보보호경영시스템 국제표준 인증(ISO/IEC 27001)을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ISO/IEC 27001 인증은 국제표준화기구(ISO)와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에서 제정한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에 대한 국제 표준 규격으로, 정보보호경영시스템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인증이다.
이번 인증을 통해 뮤직카우는 정보의 지속적 접근성, 기밀성 및 무결성뿐만 아니라 법규 준수까지 가능하게 하는 정보보안경영시스템(ISMS) 프레임워크를 구축했다는 설명이다.
앞으로 뮤직카우는 지속적인 정보보호 활동과 운영 체계 고도화를 통해 수준 높은 가이드라인에 부합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또한 간편인증서 도입으로 더욱 빠르고 안전한 거래 플랫폼 환경도 마련한다.
뮤직카우는 “ISO/IEC 27001은 세계 정보보호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인증으로 14개 영역, 114개 세부항목에 대해 엄격한 현장 심사를 통과한 기업만이 획득할 수 있다”며 “이번 인증 획득으로 뮤직카우 서비스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보호 관리체계 운영 역량이 검증되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전했다.
한편, 뮤직카우는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ISMS-P)와 국제 표준 개인 정보보호 관리체계(ISO/IEC 27701) 인증 획득도 진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