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프린팅/디바이스

[뉴템] 삼성전자, '갤럭시 S24 FE' 출시…중저가폰 갤럭시 AI 확장

옥송이 기자

삼성전자 모델들이 '갤럭시 S24 FE'로 셀피를 촬영하는 모습. [ⓒ삼성전자]
삼성전자 모델들이 '갤럭시 S24 FE'로 셀피를 촬영하는 모습. [ⓒ삼성전자]

[디지털데일리 옥송이 기자] 삼성전자(대표 한종희)가 '갤럭시 S24 FE'를 11월 1일 국내 출시한다.

갤럭시 S24 FE(팬 에디션)은 올해 초 선보인 삼성전자의 플래그십 제품인 갤럭시 S24 시리즈의 보급형 라인업이다. 팬 에디션은 당해 플래그십 라인의 디자인을 계승하면서 주요 기능을 담은 것이 특징이다.

이번 갤럭시 S24 FE는 플래그십 라인과 마찬가지로 '갤럭시 AI'가 탑재된 것이 특징이다. 색상은 그라파이트, 그레이, 블루, 옐로우로 출시된다. 출고가는 94만6000원이다.

구매는 전국 삼성스토어와 삼성닷컴, 이동통신사 온·오프라인 매장, 오픈마켓에서 가능하다.

갤럭시 S24 FE의 카메라는 AI 기반의 '프로비주얼 엔진'을 탑재했다. 줌 기능부터 '나이토그래피' 등 다양한 환경에서 한층 더 안정된 화질을 제공한다. 향상된 'ISP'도 적용돼 어두운 환경에서도 노이즈가 적은 선명한 인물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사진 편집은 '생성형 편집', '인물사진 스튜디오' 등 갤럭시 AI 기반의 '포토 어시스트'를 통해 지원된다.

전작 대비 2배 빨라진 '엑시노스 2400e' AP 칩셋과 1.1배 더 커진 '베이퍼 챔버'는 고사양의 게임을 더욱 안정적으로 지원한다는 것이 삼성 측 설명이다.

디스플레이는 약 170.1mm(6.7형)의 다이내믹 아몰레드(AMOLED) 2X를 사용했으며, 4700mAh의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했다.

최신 갤럭시 AI 기능도 모두 지원한다. '서클 투 서치'는 원하는 정보를 손쉽게 검색하게 해주며, '통역' 기능은 외국어 공부와 해외여행 시 유용하다. '노트 어시스트' 기능은 수업 내용이나 학습 자료를 빠르게 정리해 주고 요약까지 지원해 학업 효율을 높여준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갤럭시 S24 FE는 갤럭시 AI의 혁신적인 기능과 함께 게임, 촬영, 콘텐츠 감상 등 일상의 다채로운 재미와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는 제품"이라며 "다양한 구매 혜택과 함께 보다 스마트하고 가치 있는 일상을 만들어 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옥송이 기자
ocksong@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