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세대별 한국인이 많이 쓰는 쇼핑앱 보니…쿠팡이 ‘압도적’

이대호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앱·리테일 분석서비스 업체 와이즈앱(대표 차양명)이 지난 5월 기준 한국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의 세대별 쇼핑앱 사용 현황을 9일 발표했다.

전국 6만명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조사 결과, 쿠팡이 모든 세대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쇼핑앱 1위에 올랐다. 5월 한 달 1349만명이 이용했다. 2,3위 앱 이용자수를 합친 것보다 높은 수치를 보였다.

중고거래 앱 당근마켓의 약진도 눈여겨 볼만하다. 전년동월 대비 사용자수가 182% 증가했다. 241만명에서 679만명으로 급증했다.

앱 이용 현황은 세대별로 차이를 보였다. 1020은 다른 세대와 이용앱이 달랐다.

▲10대는 쿠팡, 에이블리, 지그재그, 당근마켓, 스타일쉐어, 무신사의 순으로 쇼핑앱을 이용했고 ▲20대는 쿠팡, 당근마켓, 지그재그, 무신사, 11번가, 아이디어스 순으로 이용자가 많았다. ▲30대는 쿠팡, 당근마켓, 11번가, G마켓, 위메프, 티몬 순으로 쇼핑앱을 이용했다. ▲40대도 쿠팡, 당근마켓, 11번가, G마켓, 위메프, 티몬 순으로 쇼핑앱을 이용했다. ▲50대 이상은 쿠팡, 당근마켓, 11번가, G마켓, 홈앤쇼핑, GS SHOP 순이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이대호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